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아이폰 유저들의 꿀팁 두가지! 비상호출 사용하는법!

안녕하세요 셀럽입니다. 이번 겨울은 초반부터 특히 더 추운것 같은데요, 이게 무작년에 이어 역시나 올해도 어떤분들의 불만이 터져나올 시기라는 겁니다. 그것은 바로 애플 사용자들입니다.


인터넷 상에서도, 제 주변에서도 꽤나 많은 애플, 아이폰 유저들이 존재하는데요, 그들이 겪고있는 문제가 뭘까요?


아시는 분은 아실 핸드폰이 추워지면 꺼지는 현상입니다.


0도를 넘어 내려가기만 하면 아이폰은 스스로 전원을 내리기라도 하는것인지 자기 혼자서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폰 유저들은 처음에는 자신의 핸드폰에 특정하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해서 AS도 맞기고 했지만 결과적으로 돌아온 것은 아이ㅠ폰 자체의 문제라는 겁니다.



특히 엄청나게 추워지고 있는 한국의 겨울은 12,1월달쯤 되면 야외는 영하가 일상인데요, 그로인해 한국의 아이폰 유저들은 이 추운 날씨 속에서 곤욕을 겪고 있습니다. 반면 갤럭시나 v시리즈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살짝 웃음이 나오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추운 겨울 안그래도 고생하시는 아이폰 유저분들을 위해 아이폰 유저도 모르는 아이폰의 숨겨진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아이폰 전원버튼을 5번 연속해서 누르면 SOS버튼이 나오고 그걸 밀면 구조요청을 할 수 있다.



혹시 아이폰 유저시다, 하시는 분들은 지금 한번 해보셔도 좋습니다. 

실제로 5번을 연속해서 누르다보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저기 있는 SOS 버튼을 당기게 된다면 곧바로 근처에 소재하고 있는 경찰서나 지구대에 구조신호가 간다고 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실행하거나 장난으로 부르지는 말아주세요. 경찰관분들의 공무에 방해가 되고 벌금형을 먹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위험한 상황이 온다면 아이폰 유저분들은 지체말고 당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떤분들은 외국에서만 사용되는것이라고 잘못 알고계신분들도 많으신데, 실제로는 한국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잘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많은 아이폰 유저들분들이 모르셨을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 있는 아이폰 유저들에게 물어봐도 모르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혼자 밤에 길거리를 걷다보면 무슨일이 생길지 몰라 두려운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런 분들은 제가 오늘 드린 팁을 잘 숙지하시고 계셨다가 나중에 유용하게 잘 사용하여 나쁜일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 한가지 자투리 팁으로는 



오늘은 한동안 안좋은 소식들만 들려오던 아이폰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아이폰 꿀팁을 가지고 와봤는데요, 아쉽게도 제가 아이폰 유저가 아니라 아이폰 정보에 느려 소식들은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도 여러곳에서 꾸준하게 좋은 정보를 얻어 항상 도움이 되는 정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이제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을 위한 꿀팁도 따끈따끈하게 준비해서 곧 올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무래도 지금까지 사용해오던 기종이 안드로이드이니 여러분들을 위한 유용한 팁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상 꿀팁 전달사 셀럽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