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벌기/애드센스

초보 블로거, 유튜버를 위한 애드 센스 계정을 만드는 방법 - 2


초보 블로거, 유투버를 위한 애드 센스 계정을 만드는 방법 - 2

안녕하세요 셀럽입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더 추운듯 하네요. 살짝 녹았던 눈이 다시 얼어붙어 넘어질 정도로 미끌거리게 되었습니다. 오늘 나가시는 분들은 다치지 않게 조심하셔야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어제 밤에 올린 애드센스 계정 만드는 방법 2번째인데요, 지난시간에 대략의 설명을 들으신 분들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실 준비가 되셨을 겁니다. 그럼 이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보 블로거, 유투버를 위한 애드 센스 계정을 만드는 방법 - 1

http://sailerbrary.tistory.com/17

초보 블로거, 유투버를 위한 애드 센스 계정을 만드는 방법 - 3

http://sailerbrary.tistory.com/19





  • 이메일 작성

일단 가입을 위해서 애드 센스 가입 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그곳에서 가입하기 위해서 새 구글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구글 계정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블로거분들이 구글 계정 한두개쯤은 갖고 있으시겠지만, 저는 다른 계정이랑 구분을 메일이나 기타 업무가 겹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외국 블로그 참고 : 커스텀 도메인 을 사용하고 있거나, 도메인 이메일 주소로 구글 앱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많은 유저들이 그것으로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dmin@domain.com)과 같은 도메인을 이메일 주소로 사용하면 애드센스를 신청할때 승인받게 될 가능성이 3 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외국계 블로거들의 분석이니 맞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저런 도메인 이메일을 사용하는건 좀 힘드므로 저것이 불가능하다면 기존 Gmail 주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웹 사이트 세부 정보 작성

애드센스에 자신의 웹 사이트 정보를 작성하는건 정말 간단합니다. 자기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고 콘텐츠를 제공받을 언어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작성해야 하는 웹사이트 URL은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사용하고 "http : //"없이 추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 애드 센스 연락처 정보 작성

수취인 정보는 애드센스 가입절차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승인받은 후 떼돈을 벌어도 연락처가 다르다면 그 돈을 한푼도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이 처음 가입할 때 이 부분에서 몇 가지 실수를 저지릅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아마 똑같은 실수는 하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받는사람, 즉 수취인의 이름은 정말 중요합니다. 애드센스에서 수익금을 보낼때, 보통은 수표를 보내거나 그 이름으로 전자 송금 (EFT) 지급을 보내는 방식으로 송금을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에 등록하는 이름은 반드시 본인의 이름이여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름을 설정하는데 실수를한다면 계정의 수취인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꽤나 어려운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송금을 받으려면 은행 계좌 이름과 수취인 이름이 정확히 동일해야합니다. 그러니 확인 버튼을 누르기 전에 다시 한번 꼭 확인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쉽습니다.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고 다른 세부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있습니다만 빠르게 적어주고 넘어갑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의 정책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의 정책을 잘 읽고 세 개의 상자 모두에 체크 표시를 해주시면 쉽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출"을 누르고 그 다음 페이지에서 지금까지 작성한 정보를 검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입력사항이 정확하고 최신 상태인지만 확인해 주세요. 


  • 이메일 계정 등록

현재 자신이 갖고있는 전자 메일 주소를 사용하거나, AdSense 용으로 새 메일주소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관리하기 번거로우니 전에 만들걸 적어줍시다.


이 정도가 된다면 애드 센스 가입을 거의 마쳤다고 보면 됩니다. 이제 애드샌스측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의 광고코드를 블로그의 HTML태그에 집어넣으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고나면 애드센스 팀에서 신청서를 다시 검토하는 과정을 거치고 승인이 난다면 여러분에게 애드센스의 핀번호를 전송할 것이고, 그것을 사용하여 계정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핀 번호는미국에서 보내지기 때문에 지리적 위치에 따라 약 1-2 개월이 걸린다고 적혀져 있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설정되면 애드 센스에서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핀번호를 샤용해 활성화시켜야 실제로 수익을 얻을 수 있겠지만 그동안 광고를 본만큼 소지금은 올라가니 걱정하지는 말아주세요. 


하지만 이렇게 핀으로 활성화를 시켜도 100불이 넘지 않으면 실 지불을 받지 못하는데요, 블로그 초기에는 정말 돈이 안벌린다고 합니다, 100불을 모으는데 몇달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꼭 가능하니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글을 적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3편은 승인 과정에 대한 대략적인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2차승인은 어렵기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한번 어떤 방식으로 써야 승인받을 가능성이 커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