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벌기/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받기

안녕하세요 셀럽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의 승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제가 지난 1월 19일, 금요일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안그래도 구글 계정을 삭제시켜야 하나 하는 극단적인 생각을 하고있을때 오게 된 메일이라 저에게 더 큰 기쁨을 주었는데요, 애드센스의 승인과정에 대해서 그리고 또 제가 받은 당시의 상황등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1월 4일에 첫 글을 올리며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19일에 승인메일이 왔으니 약 2주만에 승인을 받게 된 것이죠. 이 부분은 많은사람들이 말하기를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저도 승인받기 전에는 여기저기 다른 블로그들 둘러보면서 얼마나 써야하나, 또 얼마나 글을 길게써야되나 등을 찾아보았는데요, 원래는 글을 한 30개는 쓰고 한번 넣어보자고 생각했었는데, 어느 블로그에서 글 5개만에 승인이 되었다고 해서 그냥 홧김에 질러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약 12시간만에 온 메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셨던 컨텐츠 불충분 메일이였습니다. 저는 솔직히 첫번째는 탈락할 걸 어느정도 예상하고 신청을 했었기 때문에 별로 상처를 받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글 한개를 더 쓴 후 아무생각없이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갔는데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말이 뜨며 다시 주소를 적으라고 뜨더군요. 그래서 그냥 블로그 주소를 적으니 다시 신청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빠른 2번째 거절을 당할 무렵 저는 어떻게든 통과를 하고싶은 마음에 많은것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다른 계정으로 신청해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신청을 공들여 하자 중복 계정문제라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그때 애드센스에게 다시 한번 낚이게 된 저는 이 계정을 애드센스에 연결하시겠습니까? 라는 말에 월래 계정을 연결시켰고 그렇게 3번째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특이하게 애드센스 해지를 할 수 있는 설정태이 뜨지 않아 애드센스 해지 후 다시 신청하고싶어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런상황에서 신청된 세번째 신청은 전과 다르게 12시간, 하루안에 답장이 오지 않았습니다. 일단 기다려 보기로 했지만 좀 쫄리긴 하더군요. 그런데 왠걸 3일만에 답장이 온다더니 5일동안 답장이 없었습니다. 그러더니 별 기대도 안하고있던 5일차에 메일이 왔습니다. 바로 애드센스에 승인이 되었다는 것이죠. 저도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지만 그냥 꾸준하게 글을 쓰니 답장이 오더군요.


저는 일단 무조건 1000자 이상으로 글을 썼습니다. 공백 제외 1000자 이상으로 모든 글을 채웠고, 맟춤법에 나름 정성을 드렷습니다, 글은 반드시 다나 요 로 , 왠만하면 다로 끝나게 썼습니다. 아마 정확한 통과의 조건은 모르지만 3번째무터는 사람이 직접 승인심사를 하는것 같네요. 그래서 공통적으로 3번째부터는 늦게 답이 오는것 같습니다.


그러니 양질의 콘탠츠로 맟춤법 맟추고 1000자 이상, 최소 20개의 글이면 충분히 통과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