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오버워치

루나틱하이 해체소식


안녕하세요 셀럽입니다. 오늘은 저로써는 슬픈 소식을 들고왔는데요, 그것은 바로 오버워치 게임단 루나틱하이의 해체소식입니다. 시즌 4가 끝나고 많은 팀들이 리그로 이적하면서 콩두판테라, LW BLUE, GC 부산 등의 팀들이 해체되었는데요, 그와 별개로 아프리카 프릭스, 플래쉬 럭스, 콘박스 등의 팀들이 해체를 선언하면서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루나틱 하이는 오버워치 APEX에서 2,3시즌 우승을 거머쥐며 오버워치 팀들중 최상위권 팀으로써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줬는데요, 그런 루나틱 하이마저도 버티지 못하고 팀을 해체하는걸 보면 이스포츠에 대한 회의감이 드네요.


제가 응원하던 팀도 루나틱 하이였는데, 시즌2때 우승하면서 같이 정말 기뻐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맴버들의 대부분은 서울팀에 있지만 한때 제가 응원하던 팀이 허무하게 해체되는걸 보니 뭔가 허무한 느낌마저 드는것 같습니다. 아마 현재 팀에 있는 팀원들은 다른 팀으로 이적을 할 것 같네요. 아마 전부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어 어딜 가던지 잘될거라고 믿고싶습니다.


오버워치 리그가 활성화되면서 다시 오버워치가 많은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하부리그에는 별 이득이 없는것 같아보입니다. 오래된 팀들도 하나둘 해체하는걸 보면 별로 응원할 맛이 안나기도 하구요. E SPORTS라는 부분이 진짜 스포츠에 비해서 얼마나 작은시장인지를 다시 알 수 있었고, 아래가 단단해야 더 많은 좋은 선수들이 배출되고 궁극적으로는 사람들이 프로를 하고싶게 만들어 시장을 크게 만드는 것인지 블리자드가 알아주었으면 좋겠네요. 오버워치 월드컴, 오버워치 리그에만 힘을 쏟을것이 아니라 그 과정으로 가는 선수들을 잘 챙겨야 진짜 스포츠 계열에 갈만큼 좋은 결과를 만들게 될 것아리거 생각합니다. 


이상 슬픈 뉴스를 전해드린 셀럽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