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etting over it - 좌절과 포기의 항아리게임

안녕하세요 셀럽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게임을 가져왔는데요. 작년 말에는 이 게임을 모른다면 게이머라고 할수 없을만큼 게임시장, 게이머들에게 큰 인상과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죠. 바로 고통의 아이콘! 게이머의 카운터펀치! 항아리 게임이라고도 불리는 Getting over it입니다.


2017년 말 한 게임이 홀연하게 등장합니다. 바로 항아리 게임이라고 하는 정체불명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급격하게 스트리머들 사이에서 11월부터 인기를 타기 시작했는데요. 과연 그 인기의 비결은 무엇이였을까요?


그것은 바로 좌절과 실패입니다. 


이 게임 개발자는 게임의 필수요소로 좌절과 실패가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이 게임을 만들었고, 또 실제로 많은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음으로써 그것을 증명해 내었습니다.


이 게임은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어를 힘들게 하는것에 초점이 맟춰져 있는데요, 무언가를 실패했을때 나오는 대사나 음악등을 들으면 바로 게임을 접고싶어지죠. 정확히 울컥하는 타이밍에 비꼬는거같은 말을 하는걸 듣다보면 화는 나는데 게임의 목적은 정말 잘 이뤄지겠구나 싶기도 하겠더라구요.


항아리 게임은 한 항아리 안에 들어있는 의문의 남자가 망치 하나를 가지고 저 위까지 도달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극악의 조작감과 컨트롤의 어려움, 또 거지같은 게임 디자인으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게 만듭니다.


아래는 맵입니다.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맵 자체는 실제로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실수가 없다면 한시간이면 충분하게 까고도 남는 크기이죠.

이 지도를 보시면 클리어하신 분들은 참 감회가 새로울것 같은데요, 보시면 알겠지만 왼쪽 아래의 태초마을로 돌아오기가 정말 쉬운 구조입니다. 그래서 순간의 실수가 모든 노력을 없에는 경험을 몇번 하다보면, 게임을 계속하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게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항아리게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항아리게임 getting over it의 사이트에서 13500원을 내고 다운받아야 했는데요, 지금은 스팀에서 8500원에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아리게임의 사양입니다.


-항아리 게임 최소사양-


운영체제: Windows Vista

프로세서: 2 GHz Dual Core CPU

메모리: 2 GB RAM

그래픽: Intel HD Graphics 4000 or better

DirectX: 버전 11

네트워크: 초고속 인터넷 연결

저장공간: 2 GB 사용 가능 공간




-항아리 게임 권장사양-


운영체제: Windows 10

프로세서: 2.5 GHz Dual Core CPU

메모리: 4 GB RAM

그래픽: Geforce GTX 970/Radeon RX470 or better

DirectX: 버전 11

네트워크: 초고속 인터넷 연결

저장공간: 2 GB 사용 가능 공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