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오버워치

[오버워치 리그] 타이틀매치 진출자는?


오버워치 리그 시즌 1의 스테이지1이 끝을 향하여 달리고 있습니다. 이제 5주차 경기가 끝나면 1,2,3위에게 타이틀 매치의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매 스테이지마다 그 끝에는 타이틀 매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타이틀 매치는 지신의 팀이 상위권에 안착했다는 뜻과 함께 이긴다면 큰 상금까지 얻을 수 있기때문에 팀들에게는 타이틀매치에 진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팀, 선수, 팬들까지도요. 5주차를 지나고 있는 지금어느정도 스테이지1의 상위권 윤곽이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과연 어떤팀이 오버워치 리그 시즌1의 첫번째 타이틀매치에 지출할수 있을지 한번 같이 분석해보시죠.


일단 현재의 상위권 승패와 세트득실을 보신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런던 스핏파이어  7승1패  +18

2. 뉴욕 엑셀시어  7승1패  +17

3. 서울 다이너스티  6승2패  +11

4. 휴스턴 아웃로즈  5승3패  +14

5. 보스턴 업라이징  5승3패  +7

6. LA 발리언트  5승3패  +6


그리고 5주차의 경기 일정을 가지고 한번 승패 예측을 해보겠습니다.


2월 8일

 1경기 상하이 드래곤즈 : 댈러스 퓨얼 [댈러스 우세]

 2경기 샌프란시스코 쇼크 : LA 글래디에이터즈 [글래디에이터즈 우세]

 3경기 LA 발리언트 : 서울 다이너스티 [서울 우세]

2월 9일

 1경기 필라델피아 퓨전 : 보스턴 업라이징 [보스턴 우세]

 2경기 플로리다 메이헴 : 뉴욕 엑셀시어 [뉴욕 우세]

 3경기 런던 스핏파이어 : 휴스턴 아웃로즈 [런던 우세]

2월 10일

 1경기 LA 글래디에이터즈 : 댈러스 퓨얼 [동등]

 2경기 서울 다이너스티 : 샌프란시스코 쇼크 [서울 우세]

3.3. 3경기 LA 발리언트 : 상하이 드래곤즈 [발리언트 우세]

2월 11일

 1경기 뉴욕 엑셀시어 : 런던 스핏파이어 [동등]

 2경기 휴스턴 아웃로즈 : 보스턴 업라이징 [동등]

 3경기 플로리다 메이헴 : 필라델피아 퓨전 [필라델피아 우세]


런던과 뉴욕은 90%이상 확률로 1,2위에 안착하겠네요, 물론 이변이 전혀 없으리라고는 말하지 못하겠지만 지금의 기세대로라면 서로가 아니라면 그 누구에게도 패배하지 않을것 같아보입니다.


서울은 2위권에 올라가기는 힘들어보입니다. 뉴욕과 런던, 한쪽이 대패를 당하고 서울이 발리언트와 쇼크를 압살해야만 가능성이 보입니다만 발리언트가 약팀이 아니고 1,2위권에서 4대0정도의 점수가 나오기 힘들기때문에 3위권을 지키는 선에서 만족해야 할것 같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쇼크와의 경기는 이변이 없다면 서울의 승리겠지만 발리언트전은 절대로 패배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패배한다면 휴스턴이 이미 승점은 앞지른 상태라 4,5위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스턴의 상황도 좋지만은 않아보입니다. 5주차에 있는 두 경기가 최근 엄청난 상승세인 보스턴과 또 현 왕좌를 지키고 있는 런던이기 때문입니다. 보스턴이라도 이기지 못한다면 휴스턴에게 타이틀매치는 희망이 없어보입니다.


서울을 잡아야하는 보스턴의 입장에서는 서울이 실수를 해주기만을 기다려야합니다. 이미 승수가 1점 떨어지는 보스턴으로써는 타이틀매치에 진출하려면 휴스턴과 필라델피아를 압도적으로 잡아내고 서울이 발리언트전에서 패배하는 경우를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휴스턴도 무력하게 당하고만 있지는 않겠죠?


발리언트도 비슷해보입니다만, 서울을 자기손으로 잡아낸다면 확률이 크게 올라갑니다. 하지만 과연 이길 수 있을지는 미지수네요. 순선수의 활약이 필요한 시점같아보입니다.



저의 예상은 1위 런던 2위 뉴욕 3위 서울로 타이틀매치에 진출할것 같아보입니다. 물론 이변이 있으니 모든 스포츠가 재미있는것이지만 이변은 잘 일어나지 않기에 이변이라고 불리는 것이죠.


타이틀매치는 2윌 11일에 있으며 10시와 12시에 경기가 진행됩니다. 경기방식은 2위와 3위가 먼저 승패를 가리고 그다음 승자가 1위와의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타이틀매치의 승패는 리그의 승패나 세트득실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1위에게는 10만달러(한화 1억원), 2위에게는 2만5천달러(한화 2500만원)이 수여됩니다.


큰 상금이 걸려있는만큼 모든 선수들이 열심히 해서 좋은 타이틀매치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